Skip to content

펀딩 성공을 위한 4가지 기초 팁

  • 타깃 서포터에 맞는 제품 개발 

: 킥스타터, 인디고고 Backer의 70%는 미국, 캐나다인이며 주 연령층은 30대입니다. 마쿠아케 Backer의 70%는 남성이며 40대가 가장 많습니다. 반면, 와디즈 Supporter의 주 연령층은 20대입니다.  자신의 제품이 국가별,성별,연령별 장벽을 모두 뛰어 넘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타깃에 맞지 않는 제품은 결국 처참한 펀딩 성적표를 받아들일수 있습니다.

  • 펀딩 플랫폼 선택

: 미국 인디고고 펀딩후 킥스타터 펀딩은 불가능하고 일본 캠프파이어 펀딩후 마쿠아케 펀딩은 불가능합니다.  한국의 경우도 와디즈의 경우에도 경쟁 플랫폼에서의 펀딩이후 펀딩은 쉽지 않습니다.   또한 펀딩할 제품이 미국인의 취향인지, 일본인의 취향인지, 중국인의 취향인지, 대만인이 좋아할 스타일인지 정확한 판단을 해야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한국 펀딩이후 세컨드 펀딩 플랫폼 선택은 여러분의 펀딩 전략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 완벽한 사전 자료 준비

미국은 영상을, 일본은 정보의 양을, 중국은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아무리 완벽한 대행사라 할지라도 여러분이 만든 제품을 100% 책임져 드릴수는 없습니다. 가급적 완벽한 영상과 사진, 컨텐츠등을 준비하세요.  물론, 부족하더라도 저희가 도와 드릴수 있지만 펀딩을 위한 완벽한 사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성공 확률은 더 높아집니다.

  • 풍부한 경험의 대행사 선정

모든 나라의 펀딩 플랫폼은 각각 자신만의 운영 정책과, 심사 기준, 마케팅 전략, 뉴스레터, SNS광고서비스, 펀딩 종료후 판매 채널 운영까지 모두 다릅니다.  한국의 와디즈와 같이 2주간의 오픈 예정을 통해 서포터를 모으는 플랫폼은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모든것이 거의 제로(0)에서 시작합니다.  글로벌 펀딩의 경우 실행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이유는 대부분 마케팅과 준비기간이 국내 펀딩보다 2배 이상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데이터와 경험을 단시간에 축적하기는 어렵습니다. 해외에서 유학 또는 직장 경험이 있는 팀이라면 직접 진행하는 것도 권해드리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펀딩 성공은 현지 MAKER의 제품 또는 글로벌 펀딩 마케팅/대행사의 도움 없이는 쉽지 않은 것이 팩트입니다.